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피부 건강에 좋은 영양제는?

by 브라보콘 2022. 10. 10.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있습니다. 추워지니 바로 예민한 제 피부가 반응을 하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면 피부 수분이 줄어들어서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 발진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비누와 세제가 손에 자주 닿으면 쉽게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게 느껴진다면 물을 최대한 자주 마시면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섭취를 통해 피부를 건조함으로부터 지켜보세요.

 

피부 건강 영양제
피부 건강에 좋은 영양제 정보 알려드려요

 

 

피부 건강에 좋은 영양제

 

1. 오메가3

오메가3는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는 피부의 기능 유지와 피부 점막 형성에 도움을 주고 피부 수분 장벽의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가 부족할 경우에는 가렵고 건조한 피부가 되기 쉽습니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염증성 피부와 피곤하게 보이는 다크서클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다크서클은 눈 밑의 연한 피부에 고인 피가 착색된 것으로 혈액 순환과 긴밀히 관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는 다크서클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의 종류도 여럿인데 그 중에서도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을 이용한 오메가3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달맞이꽃 오일

달맞이꽃 오일에는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달맞이꽃 오일이 함유된 화장품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 오일을 복용하면 피부 보습에 좋고 건조함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성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면역계에 문제가 있다면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건조하거나 염증 피부 또한 장 건강과 면역력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염증 개선에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비타민 

비타민 C는 피부 건강이라는 이야기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영양제가 아닐까 합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을 만드는 역할을 하고 콜라겐은 피부 조직을 구성하기 때문에 콜라겐 층이 치밀하게 채워지면 수분을 보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는 피부 전체 보습력을 높이기 때문에 건성 피부와 건선, 습진처럼 건조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피부 노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C에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피부 노화를 늦춰줍니다.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체내에서 쉽게 배출됩니다. 때문에 비타민 C 영양제와 함께 과일이나 채소를 함께 섭취해주면 피부 건강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비타민 C는 기미와 주근깨를 줄이고 미백 효과에도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 B가 결핍이 되면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바깥층엔 피부 장벽이 있는데 피부 장벽은 피부 속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 장벽의 수분 함유량이 떨어지면 건조해지기 때문에 비타민 B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 지질막을 강하게 해 주어 보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E는 오메가3의 산화 방지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비타민 E가 함유된 오메가3는 보습 효과가 좋아서 피부 탄력에 좋습니다.

 

5. 루테인

루테인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영양제입니다. 루테인을 복용하면 수분량이 증가해서 눈뿐만 아니라 피부의 건조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속되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건조해지고 트러블 나는 피부가 되기 쉬었는데 이제는 추운 날씨로 인한 건조함까지 신경 써야 하네요. 이럴 때일수록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루 1.5L의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을 이상적으로 보지만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과도한 수분 섭취로 인해 순환장애를 일으키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잦은 목욕 횟수는 피부의 장벽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하루에 두 번씩 샤워를 하는 사람은 추운 겨울철엔 피부 보습을 위해 횟수를 하루 한 번으로 줄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자신만의 방법과 도움이 되는 영양제 섭취로 건강한 피부를 지키시길 바랍니다.

 

댓글